PRESS RELEASE

데일리팜

Author
BrainU
Date
2021-01-21 14:40
Views
263
케어캠프, 브레인유와 '마취심도 측정기' 총판계약




[데일리팜=정새임 기자] 케어캠프(대표 조선혜·유광렬)는 브레인유(대표 홍승균)과 마취심도 측정기 'CAI(Cortical Activity Index) System'에 대한 국내 총판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.

브레인유는 2018년 창립된 신생 기업으로 뇌 기반 생체신호 의료기기와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 판매한다. 뇌 융합 R&D, AI 및 데이터 연구,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연구개발 한다.

CAI System은 마취의 깊이를 지표화해 측정하는 의료기기로, 마취 사망사고 등 과마취, 마취 중 깸(각성) 현상을 방지해 수술 중 의료사고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.

CAI는 뇌파 수집을 위한 센서와 뇌파 신호 증폭 및 전처리를 위한 증폭기, 그리고 마취 심도 지표화를 위한 알고리즘 및 모니터로 구성된다.

케어캠프 관계자는 "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동력을 만들어가는 신생기업들과 제휴할 수 있다는 것은 큰 기회"라며 "케어캠프는 편견 없이 동등한 입장에서 신생 기업들과 협력하고 상생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"고 말했다.

한편, 2014년 지오영이 인수한 케어캠프는 대형병원에 의료기기를 유통하는 GPO회사로 3PL(제3자물류), 4PL 등으로 물류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.


기사보기